염증은 신체 조직이 손상될 때 발생하는 방어 반응입니다. 병원체가 피부나 점막을 침범하면 발열, 부종, 통증이 나타납니다. 체내에서 보이지 않는 염증 반응이 지속되면 만성 염증성 질환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당뇨병, 비만, 고혈압 등 대사성 질환은 물론 심혈관계 질환, 장질환, 알츠하이머병, 암 등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염증을 줄이려면 불규칙한 수면, 만성 스트레스, 운동 부족, 고칼로리 음식 섭취, 미세먼지 노출, 음주, 흡연에 주의해야 합니다.
50대라면 제발 '이런 간식' 먹지 마세요!
50대부터는 건강을 더 신경쓰게됩니다. 40대와는 다르게 더 회복이 더딘 나이대이다보니 50대에 특히 신경써야할 것은 무엇일까요? 📌아침에 일어나서 절대 하면 안되는 습관과 피해야하는 습관
u.yedarmm.com
적절한 운동, 휴식 및 영양 사이의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공되지 않은 "천연" 식품은 염증 퇴치에 그야말로 좋습니다. 또한 음식을 화기에 직접 굽는 것을 피하는 등 조리 방법을 신중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만성 염증을 예방하고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음식에 대해 알아봅시다.
1. 건강한 지방
지방은 몸에 필요하지만 '건강한' 지방을 섭취하는 게 중요한데요. 육류의 기름진 부위에 많은 포화지방보다는 들기름, 올리브유, 생선기름 등에 많은 불포화지방을 많이 먹는 게 가장 좋습니다.
포화지방을 많이 먹으면 혈관질환, 비만을 유발하지만 불포화지방은 혈관을 깨끗하게 해줘 염증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대표적으로 들기름과 견과류, 올리브 오일등이 있습니다.
2. 항산화 물질
"항산화"는 문자 그대로 강철이 녹슬듯이 산화를 방지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산화 방지는 또한 염증을 예방하고 노화를 늦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야채와 과일에는 항산화제가 풍부합니다. 대표적으로 토마토와 양파가 있습니다.
3. 고식이섬유 식품
식이섬유는 체내 혈관에 쌓이는 나쁜 콜레스테롤을 제거합니다. 장내의 발암물질과 유해물질을 희석하고 배변활동을 돕습니다. 동맥경화, 대장암과 같은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쌀, 면류 등 탄수화물을 섭취할 때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면 혈당이 크게 오르지 않아 당뇨병 예방 및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대표적으로 사과, 귤, 현미가 있습니다.
👉 '이렇게'하면 가득쌓인 내장지방이 전부 녹아내리고 뱃살이 빠집니다.
'이렇게'하면 가득쌓인 내장지방이 전부 녹아내리고 뱃살이 빠집니다.
내장지방은 장기 사이에 지방이 차있는상태를 말합니다. 이 내장지방이 집중적으로 쌓여있는곳이 우리몸의 배 인데요. 저는 핑계를 대자면 운동은 안하고 계속 앉아서 일을 하다보니 어느 순간
u.yedarmm.com
댓글